포커고수가 들려주는 재테크

[스크랩] 포커고수가 들려주는 재테크 사전 #3

허 훤 2006. 5. 8. 12:22
오늘은 제가 포커고수가 된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저처럼 훌륭한 포커 스승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아 아니군요. 제 포커 인생에 훌륭한 스승 한분이 계시네요. 하지만 그분은 실질적인 포커기술을 가르쳐 주신 분이 아니라 제가 인생에서(주식,장사) 이기지 못하고 있을 때 가장 훌륭한 조언을 해주신 분입니다.

바로 “기다려라”고 말씀해 주신 분.

“너는 재능은 뛰어난데 기다리지를 못해서 지는거다” 라고 핵심을 찝어주신분.
그분이 제가 이기지 못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을 지적해 주셨으니 포커스승이긴 하네요. 설명이 길어지는 듯 하지만 하여튼 제게 소위 포커를 가르쳐 주신 스승은 없습니다. 저는 홀로 고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감히 겁 없이 이런 글을 쓸 정도로 건방져 졌습니다.

그럼 고수가 된 가장 기본이 된 기술은 뭘까요?
또 너무 쉬운거라 욕하실지 모르지만 정말로 저는 이 방법으로 고수가 됐습니다.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기”

너무 쉬운가요?

역시 이글을 읽으시는 당신은 저보다 훨씬 더 고수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네요. 쉽게 이해하시니까요.

그렇습니다.
포커는 다른 게임보다 무척이나 쉬운 게임입니다.

왜냐면 52장의 카드로 경우의 수를 만들어 내고 결국 이 경우(상황)가 끊임없이 반복되는 게임이니까요. 제가 그러한 일반적인 경우에 있어 어제 이겼고, 그전날 이겼고, 그 전전날 이겼고..... 그렇게 10일간 이기고 있었기 때문에 오늘 제가 포커를 치면 이길 확률이 90% 이상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겁니다.

그럼 저라고 초보 시절이 없었겠습니까?

아마 제가 인터넷 포커의 저수시절 저의 승률은 약 35~40% 정도가 아니었나 기억됩니다.
그때의 저는 제가 왜 승률이 낮은지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실력은 내가 뛰어난데 운이 없어서 진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포커는 운이 아닌 실력이기 때문에 납득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패인을 분석하기 시작했습니다.
(패인은 다음기회에 다시 자세히 설명드리고) 분석해 본 결과 몇가지 패인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저는 그 몇가지 패인을 반복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 사실은 발견하고 저는 한가닥 빛을 발견했습니다.
‘그래 이런 실수만 하지 않으면 승률이 올라가겠는걸.’

그렇습니다.
저는 어쩌면 너무 쉽게 고수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만으로 매주 승률을 올려나가기 시작했습니다.

40%
45%
50%
55%
60%
65%
70%
75%
80%

여러분은 왜 제가 자신있게 고수라고 말하는지 이해하시겠지요.

어느 재테크이건 자신의 약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은 바로 자신입니다. 투자를 결정하는 것도 바로 자기 자신이지요. 그럼 당신의 재테크에 있어 가장 훌륭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스승은 누구일까요?

맞습니다.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주식이나 부동산이나 장사나 모든 것은 엄밀히 따져볼 때 경우의 수가 반복됩니다. 그리고 항상 당신은 당신이 판단해야 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당신이 고수가 되기 위해서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맞습니다. 당신의 승률을 올리기 위해 당신은 끊임없이 이전의 비슷한 상황에서 했던 당신의 실수를 찾아내 고쳐야 합니다.

그럼 어느 순간 당신은 당신이 바라는 곳에서 고수가 되어 있을 겁니다.

너무 쉽다구요?
아니면 너무 어렵다구요?

저는 이말을 저수 여러분께 해드리고 싶네요. 어려울지는 모르지만 불가능한건 아니니 도전해 보라구여. 저처럼 평범한 사람도 고수랍시고 이런 글을 쓰니 돈벌기 참 쉽지 않나요?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기”


출처 :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글쓴이 : 고수직딩 원글보기
메모 :